Hong's healthy Life


방콕 집콕 추석 다이어트 하는 방법


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해야 하고 추석에 부모님을 찾아 뵙는 것도 예의가 아닌 듯 하다.

그로 인하여 홀로 추석을 보내는 분들이 많을 것으로 예상 된다.

정부도 매 명절이 되면 관행이었던 고속도로 통행료 면제 방침을 올해는 실행하지 않기로 했으며 

올해 추석은 예년과 많이 달라질 것으로 보인다.

비만과 기저질환 보유자는 코로나19 바이러스에 취약하다는 연구결과도 있기에 올 추석 조금 슬림하게 먹어 줘야 할 것 같다.

내 집을 영화관처럼 안방극장으로 만들어 보자.

집에 있다 보면 영화를 보면서 팝콘을 많이 해먹을 것이다.

거실의 불을 대형 TV가 없다면 빔프로젝터로 영화관 분위기를 물씬 낼 수 있다.

그리고 가족들과 혼자 영화와 함께 추석을 보내는 것이다.

하지만 여기서 팝콘이 없으면 섭섭하지 않은가 . 팝콘은 버터를 넣고 만드는 엄청나게 고칼로리 음식 조금 다르게 건강하게 만들어 먹어 보자.

팝콘은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보자.

팝콘의 나트륨을 최대한 제거 할 수 있다면 팝콘은 고칼로리 영화관 간식에서 섬유질과 불포화지방산이 많은 건강한 간식으로 성장할 수 있다.

자 그러면 건강하게 팝콘먹는 방법 바로 말씀 드립니다.

팝콘용 알을 구입하여 종이컵 한컵을 냄비에 붓고 버터를 넣는 대신에 코코넛 오일 다섯 스푼을 넣고 뚜껑을 덮어서 5분 정도 가열 한 팝콘을 보면 많이 부풀어 있을 것이다.

그리고 내가 먹을 그릇에 담아 간이 부족하면 소금을 뿌려서 먹으면 버터로 만든 팝콘보다 훨씬 낮은 칼로리의 팝콘을 먹을 수 있다.

추석이다 보니 송편 또한 빠질 수 가 없다 . 


자칭 칼로리폭탄,탄수화물 폭탄으로 말할거 같은 송편은 반죽할 때 보리와 같은 통곡물 가루를 사용하고 속은 들깨가루, 꿀대신 콩으로 채워 주는 것이 식이섬유와 담백질을 보충하는 데 도움을 준다.

또한 떡을 찌고난 뒤에는 관상용이기도 한 기름 칠은 해주지 않는 것을 추천한다.
 
또한 비만,당뇨병을 가지고 있는 분들은 기름에 버무리지 않고 바로 쪄낸 송편을 섭취하는 게 건강에 도움이 된다.

전 요리에서도 기름사용을 최소화하고 돼지고기는 기름을 제거한 살코기로 섭취해주면 건강한 추석 , 다이어트 추석이 될 것이다.

추석 음식도 조리법만 바꾸면 얼마든지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